울펜슈타인 시리즈 더 뉴 오더와 디 올드 블러드

by Raysteam posted Jan 17,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527683_3.jpg

 

 
울펜슈타인의 게임화면 가상의 나치군인들.

 울펜슈타인 시리즈는 크게 고전 시리즈와 현대 시리즈로 나눌 수 있겠습니다. 2009년에 발매된 울펜슈타인부터, 2014년의 울펜슈타인 : 더 뉴 오더, 2015년의 울펜슈타인 : 디 올드 블러드의 세 작품이 고전 시리즈의 리부트 시리즈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시리즈의 나치는 과학력, 기술력이 아주 뛰어납니다. 미립자, 테슬라 등을 이용한 총기를 운용하고 있으며, 파워 아머를 입은 병사가 등장하기도 합니다. 

 

wolfenstein091109.jpg

 

 

    

 

 

 울펜슈타인에서는 나치의 신병기들을 저지하기 위해 투입된 요원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역사와 완전히 바뀌는 시점은 울펜슈타인 : 더 뉴 오더입니다. 맨하튼 프로젝트에서 개발되었어야 할 미국의 핵무기는 나치의 천재적인 과학자에 의해 먼저 만들어졌고, 신병기를 앞세운 나치의 군사력에 전쟁의 전세가 뒤집힙니다.

 
달에 최초로 상륙한 나치/비틀즈의 유명한 앨범 표지를 패러디한 나치.

 1947년 4월 4일, 소련이 멸망했고, 1948년 6월 21일, 영국 또한 패배합니다. 7월 8일에는 중국 또한 항복을 선언합니다. 1948년 12월 21일엔 미국의 맨하튼에 원자폭탄이 투하되면서 3일 뒤 미국 또한 항복하게 됩니다. 이 세계에서 일본 제국은 조선을 비롯한 식민지들을 모두 내어주고 나치의 보호국으로 전락하게 되며, 2차 대전의 대표적인 중립국인 스웨덴 역시 나치의 협력자가 됩니다. 나치가 전 지구를 점령하게 되고, 주인공은 나치에 대항해 레지스탕스 활동을 하게 된다는 것이 더 뉴 오더와 후속작 디 올드 블러드의 주요 스토리입니다.

by BakiOZ